게시판

Law School News

영남대 로스쿨, 2023년 신규 검사 선발 4명 합격 N

No.5995025
  • 작성자 행정실
  • 등록일 : 2023.03.31 15:49
  • 조회수 : 2887

내년 5월 졸업 후 검사 임용 예정…지금까지 총 17명 합격 
변호사시험 누적합격률 전국 5위 명문 로스쿨 위상 확고히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로스쿨)이 최근 법무부가 발표한 2023년도 신규 검사 선발시험 결과에서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지난해 3명의 검사를 배출한 데 이어 올해도 좋은 성과를 이어갔다. 

영남대 로스쿨은 설립 이후 1기 졸업생부터 꾸준히 검사 임용자를 배출해 왔다. 지금까지 총 17명의 검사를 배출했다. 올해 신규 검사 선발시험에는 이상환(35, 졸업) 씨를 포함해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윤서영(32), 박태현(31), 전종혁(29) 씨 등 4명이 합격했다.

2023년 신임 검사로 임용 예정인 이들은 “영남대 로스쿨에서 공부한 3년 동안 교수님들과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 영남대 로스쿨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이 법조인으로서의 삶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면서 “명문 로스쿨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법조인으로서의 역량을 펼쳐 나가겠다”로 한목소리로 말했다.

영남대 로스쿨은 설립 이후 변호사시험 합격률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제9회 변호사시험에서는 전국 1위(로스쿨 9기 입학인원 기준)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고, 제8회 및 제10회 변호사시험 합격률에서도 전국 2위를 기록했다.

2023년도 신규 검사 선발시험에 합격한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왼쪽 두 번째부터 박태현, 윤서영 씨, 최외출 총장, 전종혁, 이상환 씨) /영남대



지금까지 변호사시험 누적합격률은 전국 로스쿨 가운데 5위로 국내 명문 로스쿨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로스쿨 누적 석사학위 취득률은 전국 3위에 올라 교육의 질에서도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이번 신규 검사 선발시험 합격생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영남대 로스쿨이 변호사시험 합격률, 석사학위 취득률 등 각종 지표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우리 사회 정의를 실현하는 사명감이 투철한 법조인 양성의 요람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면서 “영남대 출신 법조인으로서 ‘새 역사 창조자 되라, 겨레를 위해, 인류를 위해’라는 교가를 가슴에 새겨, 우리 사회를 넘어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법조인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출처 : 법률저널(http://www.lec.co.kr)